티스토리 뷰
INTRO
동탄 지역에서 분양가상한제 적용된 마지막 민영주택이 곧 청약신청을 할 예정이다. 동탄역까진ㄴ 900m정도 떨어져 있어서 초역세권의 입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도로보도 충분히 이용할 수 있으며 인근 단지와 비교해 보면 시세차익 2억~3억정도는 가져갈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GTX-A노선의 교통 수혜를 받으면서 분양가가 비교적 저렴하게 나왔기에 수요자분들이라면 꼭 청약을 넣어보면 좋을 듯 싶다.
사업내용
전매제한 3년(최초 발표일로부터), 거주의무 5년 (실제 입주 가능일로부터), 재당첨제한 10년
입지
동탄역 대방 엘리움 더 시그니처는 동탄역 초역세권의 입지는 아니지만 충분히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해 있다. 동탄역 인근에는 백화점, 영화관, 호텔 등 다양한 인프라가 마련되어 있다. 시그니처에서 동탄역까지 도보 14분 정도 소요될 예정이며, GTX-A 동탄역이 개통됨에 따라 약 22분 정도로 수서역에 도착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는 동탄에서 수서까지만 개통이 되어 이용률이 저조하는 기사가 많이 나왔지만 운정까지 개통을 한다면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많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GTX-A가 각광받는 이유는 바른 속도로 수도권 전역을 1시간 이내로 연결할 수 있어 출퇴근 시간을 단축시켜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올해 용인 구성역 및 운정역이 개통할 예정이며 2025년 전 구간 연결 및 2028년 삼성역 개통을 목표로 현재 공사 중이다.
분양가
63A 5.92억, 63B 4.82억, 82A 6,87억, 82B 6,55억으로 책정된다.
분양가는 생각보다 저렴하게 나왔다. 주변시세와 비교해 보면 2억~3억 정도 저렴하게 나왔다.
시그니처 앞쪽에 위치한 2017년에 입주한 반도유보라 아이파크 5차의 경우 84의 경우 10정도로 거래가 되고 있으니 시세차익은 분명히 가능해 보인다. 동탄은 비규제지역이라 LTV70%를 활용하여 대출을 받는다면 계약금만 있으면 된다. 다만 계약금 20%가 조금 부담이 될 수 있다.
평면도
실제로 모델하우스에 가서 확인을 해봐야 어느정도인지 알 수 있겠지만 생각보다는 잘나온것 같다. 오피스텔이다보니 아마도 전용면적이 기존 아파트에 비해 작게 빠지기 때문에 모델하우스에 가서 직접 확인은 필요해 보인다.
청약일정
입지환경
생활편의시설
주변병원들을 표시한 것이다.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이 위치하고 있다. 아이가 있다면 주변에 종합병원이 있으면 좋다.
롯데백화점이 도보로 15분, 트레이더스가 도보로 8분 정도에 위치하고 있어 편의 시설 이용도 좋은 편이다. 아래 그림엣 보듯이 상업시설도 많으니 불편한 것 없이 모든 것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교육환경
초근접으로 초중고가 위하고 있다. 시그니처 앞 동탄유치원을 비롯해 여울초, 이산중.고교 등을 도보 5분내 안전하게 통학 이 가능하다.
청약기준
마무리
동탄신도시는 처음 생길 때부터 말이 많은 지역이다. 하지만 지금은 많이 숙으러 들고 GTX-A가 개통하고 SRT가 지나가는 교통의 중심지가 되어가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정권이 바뀌기 전 가장 많은 분양가 대비 차익이 많이 난 곳이기도 하다. GTX-A가 개통을 하고 뉴스에서 계속해서 사용하는 사람들이 적다라는 기사가 나오고 있지만 2028년 개통이 완료가 되면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가장 큰 장점은 역시 분양가가 주변시세보다 낮다는 것이다. 2~3억 정도 시세차익이 날 것으로 예상된다. 그렇다면 도전해 볼만하지 않을까! 많은 고민을 해보고 도전해 보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