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현재 2024 미국 대선 선거가 진행중이다. 언론에서는 현재 뉴스속도로 관련 내용을 보도 중이다. 

현재 트럼프, 조지아도 승리, 펜실베니아만 잡으면 백악관 입성

미국 대선 투표의 개표가 진행 중인데 공화당 후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경합주 조지아에서도 승리했다. 뉴욕 타임스(NYT)는 조지아주 개표 95%이상 진행된 상황에서 50.9%를 득표한 트럼프의 승리를 확정했다. 해리스 득표율은 48.4%다. CNN도 트럼프의 조지아주 승리를 예상했다. 

트럼프는 이번 스리로 지난 2020 대선 때 조 바이든 대통령에게 빼앗겼던 조지아주를 4년 만에 되찾는데 성공한다. 힐러리 클린턴과 맞붙었던 2016년 대선 당시 트럼프는 조지아주에서 승리했었다. 그러나 2020 대선에선 조 바이든 대통령에게 1만 1779표 차이로 지며 약 30년 만에 조지아주를 민주당에 내뒀었다. 

현재 한국 증시에도 트럼프로 기울어져 있는 상황이다. 오후가 되면서 수급이 모두 트럼프 관련주로 옮겨갔다. 비트코인, 재건주, 남북경헙주 들이 일제히 상승을 했다. 

비트로인부터보자

현재시각 15:40분 기준 7%대로 상승중이다. 최근거래일중에 신고가를 달리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면서 비트코인 관련주인 우리투자기술, 갤럭시아머니트리가 상승을 하였다,

다음으로는 재건주이다.

재건주의 경우 에스와이스틸텍이 대장인데 상한가를 직행을 했고 다음 차선으로 SG가 있는데 이것도 상한가 근처 29%에 장을 마무리했다. 현대에버다임, 에스와이 같은 주들이 모두 상승하여 마무리했다. 

이렇게 전반적으로 트럼프 관련주들이 움직여줬는데 오늘 저녁이나 내일 오전쯤이면 정확한 결과가 어느정도 알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예전 트럼프와 바이든의 경쟁에서 트럼프가 장막판까지 거의 이기는 기세였지만 마지막 사전투표의 뚜껑을 열자 바이든이 증리를 하였다. 주 경합지역에서 트럼프가 승리를 해서 아마도 트럼프가 승리를 할 것으로 예상은 되나 그래도 마지막까지는 지켜봐야하지 않을까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