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주 한 주간 가장 큰 이슈는 역시 CES2025 였을 것이다. 다음 주에도 아마 관련주들이 움직일 것이라 생각을 한다. 그리고 현재 가장 뉴스가 되는 것 2가지가 윤석열 탄핵, 미국 LA산불, 독감의 증가가 아닌가 싶다. 윤석열 테마는 너무나 많이 이야기를 했기 때문에 다음 주엔 이재명 관련주로 #오리엔트정공 #동신건설 #형지엘리트 정도만 관심을 갖으면 될 것 같다. 다음은 LA화재 관련주들이 있는데 주식맵을 통해 관련주를 보면 좋을 듯하다. 공기청정, 전력 설비 관련주를 보면 좋을 듯하다.
"미국 LA산불, 현재까지 피해액만 73조원...."역대 최대 피해"
미국 로스앤젤레스(LA)산불이 사흘째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피해액이 역대 산불 중에서도 최고액으로 기록된 전망이다. 9월 월스트리트저널(WSJ)은 JP모건을 인용해 이번 LA산불로 인한 피해액인 현재까지 500억 달러 (약 73조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며 미국 역사상 최악의 산불 피해라고 전했다.
다음주도 LA화재 관련주를 노려봐도 좋을 듯하다. 파라텍/코웨이 정도보면 좋을 듯하다. 그리고 전력관련주로는 제일일렉트릭/LS마린솔루션을 보면 좋을 듯하다. 그리고 재건 관련주인 전진로건설로봇도 관련주로 보면 좋을 듯하다.
다음으로 유리기판관련주도 관심을 갖아보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SKC CES2025에서 유리기판의 엔비디향 공급을 시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유리기판 실물을 전시하며 차세대 기판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으며 최 회장이 직접 나서 영업에 성공하면서 인공지능 반도체 벨류체인 선점에 한 발자국 가까워졌다고 판단되어 진다. 관련주로 SKC가 대장이 되면서, 와이씨켐이 같이 움직여주었다.
여전히 엔비디아 관련주도 관심을 갖고 봐야한다. CES2025가 막을 내렸지만 그래도 계속해서 엔비디아는 관심을 갖고 있어야한다. 엔비디아 관련주로는 MDS테크가 잘 움직여준다. 그리고 내 검색식에도 나온 저스템 역시 같이 보면 좋을 듯하다. 제이씨현시스템은 원래 드론관련주로 편입되어 드론이야기가 나오면 대장격으로 움직여줬는데 이젠 엔비디아관련주도 같이 엮이기 때문에 잘보면 좋을 듯하다. 다음은 역시 로봇이다. 2025년에 가장 크게 화두가 되는 것은 역시나 로봇이다. 현대차-엔비디아 'AI로봇, 자율즈행차'함께 만든다는 소식에 로봇관련주가 상승을 하였는데, 로보스타/로보티즈/유일로보틱스는 현대차 로봇이야기가 나오면 잘 움직여준다. 클로봇 역시 로봇관련주로서 크게 상승을 할 수 있는 종목이다. 현재 수급도 좋고 잘 움직여주는 신흥강자라고 할 수 있다. 다음은 역시 독감관련주들이다 지난 주 장초반에 독감관련주들이 크게 부각되면서 상승을 보여주다 주춤한 모습이었다. 하지만 뉴스에서 계속해서 독감이야기가 나오고 있고 날이 주 하반기에 너무나 추워졌기 때문에 뉴스한방이면 20%정도는 쉽게 움직일 수 있다. 그 중에 진단키트주로 랩지노믹스, 수젠텍이 잘 움직여 준다. 나의 원픽은 역시 랩지노믹스다. 이렇게 이번 한주도 기대해보자. 단기스윙종목검색식에 나온 종목들이 얼마나 잘 움직여 주는지 보는 것도 재미가 있을 것이다. 한번지켜보자 얼마나 상승을 하는지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