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코스피, 이틀째 상승을 보여주고 있다. 2,440대를 회복하고, 코스닥은 2%대를 상승 마감했다. 기관은 코스피서 11일재 매수를 하고 있으며, 금투세 폐지에 개인이 8일만에 코스닥 복귀를 했다. 그러면서 방산, 조선주가 강세를 보였고, 양자컴퓨터주는 급등을 하였다. 코스피가 11일 탄핵 정국의 불안 지속에도 불구하고 기관의 매수세에 이틀째 올라 2,440대를 회복했다. 그간 탄핵 정국 장기화 우려에 '팔자'를 이어가던 개인은 장 초반 순매수세를 보이며 코스피 시장에 복귀하는 듯했으나, 장중 매도 우위로 돌아서며 4거래일 연속 순매도세를 나타냈다. 국내 증시는 기관의 저가 매수세가 지속되며 상승하는 흐름을 보였다. 이날 김재섭 국민의힘 의원이 오는 14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에 참여해 찬성표를 던지겠다고 밝힌 데다, 경찰이 용산 대통령실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서고, 오동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이 윤 대통령 체포 시도 의지를 밝히면서 탄핵 정국의 혼란이 조기 수습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일부 이어졌다. 다만 이날 저녁 미국 11월 소비자물가지수(CPI)를 앞둔 경계감이 산재한 데다, 환율이 상승하면서 외국인을 중심으로 매물이 출회되는 양상을 보였다. 여전히 정치적 상황은 불안하지만 겨에적 펀더멘털(기초체력)을 고려, 저가매수세가 유입되며 그동안 코스피 낙폭에 대한 저울질이 지속되고 있다. 외국인 투자자들은 오늘밤 미국 소비자물가지수 발표를 앞두고 관망세를 보이며 경계심리가 유입됐다라고 설명하고 았다. 

역시나 오늘도 이재명 관련주가 크게 상승을 했다. 하지만 다르게 봐야하는 것이 지금까지 크게 상승한 에이텍, 에이텍모빌리티, 코나아이 같은 종목들은 하락을 하였지만 새로운 정책이나 이슈 소식으로 관련주가 움직이게 됐다. 이재명 대표 중소·벤처기업 특별자금 지원방안 검토 소식으로 #대성창투 (+30.00%) #린드먼아시아 (+29.93%) #오픈놀 (+29.92%) #위즈코픝 (+29.86%) 이재명 대표 차기 대선 지지율 1위 속 인맥주 부각되면서  #디젠스 (+29.97%) #에스코넥 (+29,85%) #위세아이텍 (+29.87%) #티피씨글로벌 (+29.82%) #KD(환 (+29.84%) 이재명 대표 차기 대선 지지율 1위 속 일본 불매운동 테마 부각되면서  #메디앙스 (+29.80%) #캐리소프트 (+30.00%)  이재명 대표 지역화폐 정책 테마 부각되면서 #웹케스 (+29.91%)이 상한가를 갔다. 그리고 초전도체가 다시 상승을 하고 있다. 초전도체 테마 부각되면서 #씨씨에스(환) (+29.96%) 미국 인슐렛과 특허소송전 항소 계획 및 제3자배정 유상증자 추진 소식에 #이오플로우 (+29.92%) 구글 양자컴퓨터 상용확 소식에 양자보안 테마 부각 되면서 장초반에 #엑스게이트 (+29.93%) #케이씨에스 (+29.94%)는 상한가를 진입했다. 

미국의 양자컴퓨터관련주 리게티컴퓨터가 오늘 급등을 하면서 우리나라 관련주도 급등한 것으로 보인다. 내가 계속해서 말했듯이 양자컴퓨터, 소형원전, 조선관련주는 계속해서 관심을 갖아야할 것이다. 언제든 상승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내가 요즘 관심을 갖고 보는 종목은 루닛, 코나아이, 신성델타테크, NAVER 정도 관심을 갖고 있다. 초전도체가 다시금 나오는 이유는 양자컴퓨터와 관련성을 언급하며 상승을 하고 있는 중이다. 오늘 처음으로 이야기가 나왔기 때문에 당분간 다시금 올라갈수 있다고 생각을 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