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식맵으로 정리된 내용을 보도록 하자.
먼저, 12월 23일 단기수윙종목 검색식에 나온 종목부터 정리를 해보자.
그린케미칼의 경우는 지난주에 정리한 내용처럼 트럼프/머스크 관련주인 탄소포집 CCUS 관련주이다. 이산화탄소를 포집하여 고부가치의 원료나 친환경적인 연료로 전환하는 기술을 개발한다. 그러면서 23일 시초가에 매수를 했다면 고가 24%정도의 수익을 얻을 수 있었다. 23일 월요일엔 23% 상승을 하고 24일에 시가 9%정도로 시작하여 24%까지 상승을 하였다. 이렇게 2일만에 20%정도 수익을 얻을 수 있었다.
다음 종목은 HJ중공업이다. 이 종목은 마찬가지로 트럼프/머스크 관련주에 속한 조선관련주로서 지난주부터 크게 상승을 보여줬다. 그러면서 23일에 시가 4%상승을 보여주다가 22%까지 상승을 하였다. 이 종목은 당일에 크게 상승을 보여주고 하락을 하였다. 두 종목 모두 23일에 시초가로 매수를 했다면 약 20%정도 수익을 얻을 수 있었다.
다음 주(30일)도 어떤 종목이 있으며 기대를 하며 종목을 매수하도록 해보자. 그 중에 첫번째 종목은 동원금속이다. 차트를 보고 알아보도록 하자.
현대·기아자동차,한국지엠 및 KG 모빌리티와 회사 창립 초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자동차 설계 단계부터 개발, 생산, A/S에 이르기까지 유기적인 협조체제로 참여중, 이종목은 탄핵 정국 속 이재명 대표 인맥주 부각되면서 상승을 이어가고 있다. 23일에 상한가를 가고 다음 날도 24% 상승 후 -4%하락 마무리 했다. 26일에 21%상승을 하고 다시 3%마무리 했다. 계속해서 장중에 고가를 형성하고 마지막에 모두 반납하는 형태로 몇 일을 이어갔다. 수급은 괜찮은 편이며, 누군가가 장난을 친다는 기분이 들정도도 하다. 다음 주에도 저렇게 키를 부릴 수 있으니 시초가로 매수를 하고 20%정도 수익을 주면 매도를 하면 좋을 듯하다. 더 정확히 차트를 분석하면, 1차 목표 2,100 2차 목표 2,200원이면 좋을 듯하다.
다음은 종목은 신세계 I&C이다. 신세계 관련주들이 이번주에 크게 부각이 되고 상승을 보였다. 이유는, 정용진이 트럼프를 만나면서 수혜주로 떠오르고 이어 오늘 중국 알리바바 호재로 연이은 겹호재로 급등을 보였다. 23일에 역시 상한가 24일에 -2%로 시작해 24%까지 상승, 27일에 17%까지 급등을 하였지만 종가는 모두 반납을 하며 마무리 했다. 하지만 수급이 요 몇일에 들어왔기 때문에 다음 주에도 기사 한줄이면 충분히 상승을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현재 자리가 저항대에 걸려 있기 때문에 매물 소화를 한다면, 충분히 위로 올라갈 수 있다. 차트로만 봤을 경우는 우상향이기 때문에 좋은 차트이나 하나 걸리는 부분은 트럼프와 중국이 적대적이기 때문에 좋다고만 볼 수 없다. 30일주차에 어떤 변화가 올지는 모르지만, 30일 시초가 매수 16700원정도에 매도를 하면 좋을 듯하다.
세번째로 코위버라는 종목이다. 이 종목은 요즘 핫한 양자암호관련주로 편입되었다. 그러면서 이번주에 통신장비가 상승을 하였는데 거기에도 같이 포함되는 종목이다. 광케이블 인프라 활용 양자 통신 시연 성공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오늘은 상한가까지 갔다가 풀리면서 마무리졌다. 23일~26일까지 계속해서 윗꼬리를 달고 장막판에는 모두 반납을 하고, 오늘은 상한가를 갔다가 풀리면서 21%에 마무리를 했다. 이것 역시 계속해서 지켜봐야하는 종목이며 수급은 들어와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언제든 다시 올라갈 수 있다. 주봉차트로 봤을 떄는 지금의 자리가 매물대 자리이다. 그렇다면 소화를 하고 올라가야 할 것이다. 하지만 월요일에 바로 올리고 반납을 할 수 있으니 수익을 주면 무조건 매도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마지막 종목은 마음AI이다. 26일 머스크가 이끄는 인공지능(AI)스타트업 'xAI'가 60억달러(약 8조 8천억)의 투자금을 추가로 유치하며 AI업계에서 존재감을 다시 한 번 드러냈다. 머스크가 막대한 투자금을 확보에 성공하면서 오픈 AI와의 경쟁에도 한층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머스크는 샘 올트머 오픈AI CEO와 2015년 오픈 AI를 공동 창업했지만 2018년 결별을 했다. 이후 머스크는 xAI를 창업해 독자적인 AI개발에 나선 것이다. 머스크는 인재들을 대거 엽입하며 수개월 만에 거대한 데이터센터를 구축하는 등 AI개발 속도전을 벌이고 있다. 엔비디아와 델, 슈퍼마이크로컴퓨터 등 협력사도 함께 사업장을 설립할 예정으로, 24시간 컨시어지 서비스르 제공할 xAI특수 운영팀을 설립할 계획이다. 몸값 비싼 엔비디아 칩을 사용해야 하는 만큼 천문학적인 비용이 소모되지만 xAI는 이미 두둑히 실탄을 쌓아뒀고 다른 경쟁사들과 달리 파트너사 없이 오롯이 머스크 1인 후광에 힙입어 족자적 길을 겆는 부분도 눈길이 간다. AI관련주로서 26일에 장중에 상한가를 갔지만 종가는 21%로에 마무리했다. 18,380원 현재가가 매물대가 몰려 있지만 언제든 저 자리를 소화하면 1차 21,100원 2차 23,100원까지는 올라 갈 수 있는 종목이다. 머스크관련주이자 AI관련주이기도한 마음AI는 계속 모아가도 좋을 종목이라 생각한다. 떨어지면 사고 오르면 팔면 된다. 현재 차트는 우상향이며 수급이 들어왔기 떄문에 다른 종목보다 다음주에 빠르게 이익을 줄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이렇게 4종목을 알아보았고 이것저것 내용도 정리해 보았다. 다음주는 30일 하루만 시장이 열리고, 정치적으로 너무나 골치가 아프며, 경제가 너무나 위태로운 상황이다. 31일 1일이 쉬고 다음 2일만 장이 열리고 다음 주로 넘어가기 때문에 아마도 투자자들은 내년을 생각하고 손을 놓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지켜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다음주는 말이다.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 지금이 기회라고, 위기는 오기 마련이다. 지금이 위기이지만 기회가 될 수 있다. 지금 모든 종목이 많이 하단에 있다. 다음 해 2025년 1월 드디어 트럼프 2.0 시대가 열리고, 우리나라 대통령 탄핵 심판의 결정의 날이 다가 오고 있다. 이런것들이 소화가 되면 점차 좋은 경제가 오지 않을까 기대를 하고 있다. 다음주도 좋은 기회가 올수 있을 거라 기대하고 4종목을 잘 관찰해 보자.